본문 바로가기

충북뉴스브리핑

충북도민범궐기대회 오늘 열려

[충북뉴스브리핑] 신문1면을 장식한 어린이날 기념 행사
2009년 05월 06일 (수) 09:28:03 충북민언련 cbmedia@hanmail.net
어린이날 기념 곳곳 행사 열려

중부매일 등이 주최한 청주 어린이 큰 잔치를 비롯해 도내 곳곳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. 오늘 신문들은 어린이들의 즐거운 모습을 사진으로 함께 전했다. 중부매일 1면 < “ 어린이 여러분, 사랑해요”>에서는 어린이 큰 잔치 행사 소식을, 20면 <파란하늘 활짝 핀 동심…오늘은 우리들 세상>에서는 화보를 전면 편집했다.

충청타임즈 1면에 <즐거운 동심>, 충청일보 1면 < 어린이들 웃음꽃 “오늘만 같아라”> 사진 기사가 실렸으며, 충청매일은 1면에 <큰 희망, 큰 꿈 품고 건강하게 자라렴>을 싣고 어린이날 기념행사 소식을 전했다.

범도민궐기대회에 관심

중부매일은 1면 <현안해결 충북도민 결집>에서 오늘로 예정된 충북 살리기 범도민 궐기대회를 두고 참가인원 확보가 이번 결의대회의 성공 관건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. 이에 충북도에서도 도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나섰다고 전했다.

충청일보는 1면 <오늘 도민 궐기 …한 목소리 낼까?>에서 이번 대회를 두고 각 주체들이 이견을 털어내고 한 목소리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, 충북도는 첨복단지 유치를 중심으로, 민주당과 시민사회단체 등에서는 행정도시 문제등을 중심으로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고 전했다.

충청매일은 사설 < 도민 역량 결집해 첨복단지 오송 유치를> 싣고 “충북도와 정치권은 첨복단지 오송 유치에 대한 도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정부에 가감없이 전해야 한다”고 주장했다.

강태재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는 충청타임즈 충청논단 < 궐기와 결의 또는 규탄>에서 “ 정파와 지역을 초월한 역량결집이 부족하다는 절박한 현실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”며 “ 정부와 정치권에 도민의 의지와 염원을 전달해 반드시 관철해야 할 것이다”라고 오늘 열리는 범도민 궐기대회의 중요성을 지적했다.

버젓이 실리고 있는 광고성 기사

충청타임즈 2면 < 힐데스 하임CC 창립회원 모집>과 충청일보 6면 <제천 힐데스 하임 CC에서 만나요>에서는 원건설이 건설중인 골프장의 회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의 광고를 조감도와 함께 싣고 있다.

다음은 오늘 5월6일 충북지역 일간지들의 1면 머리기사이다.

중부매일 < “ 어린이 여러분, 사랑해요”>
충청타임즈 <실정공사비 산정방식 충북도, 형평성 논란>
충청일보 < 금강수계기금 사용 멋대로>
충청매일 <“인천청라지구 폐기물 반입 땐 제천단양주민과 강력저지”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