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충북뉴스브리핑

고통없는 곳에서 편히 쉬시길


[충북뉴스브리핑]마지막 이별 시민추모제 열기 담아
2009년 05월 29일 (금) 09:18:16 충북민언련 cbmedia@hanmail.net

고통 없는 곳에서 편히 쉬시길

오늘 5월29일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민장이 치러지는 날이다. 오늘 신문들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가는 길을 애도하는 글과 영결식 관련기사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진, 시민들의 추모 열기를 전했다.

다음은 오늘 5월29일 충북지역 일간지들의 1면 머리기사 제목이다.

중부매일 < 노 前 대통령 경복궁서 마지막 이별>
충청타임즈 < 고통 없는 곳에서 편히 쉬시길…>
충북일보 < 오늘 당신을 떠나보냅니다>
충청일보 < 北 도발 현저한 위험 징후>
충청매일 < 이승 고통 잊고 국민 가슴에 잠들다>

노무현 전 대통령 떠나보내는 절절한 마음 전해

어제(28일) 저녁 청주 상당공원에서 열린 추모식에 많은 심니들이 참여해 고인의 넑을 기렸다. 신문들은 추모제 사진을 1면 등에 싣는 등 추모제의 열기도 전했다. 추모제의 열기 뿐만 아니라 청주 상당 공원분향소에 시민들이 남긴 글들도 함께 전했다. 충북일보는 2면 <“ 고통은 잊으시고 편히 잠드세요”>에서 청주상당공원분향소에 시민들이 남긴 애도글을 소개했다.

   
  ▲ 충북일보 5월29일자 3면  
 

일부 국회의원 글 1면에 싣기도

노무현 전 대통령을 보내는 마음을 담은 국회의원 기고글이 신문 1면에 등장했다. 충청타임즈는 김종률 의원의 글 < 가슴에 묻고 이별을 고합니다>를 실었으며, 이시종 의원의 < <충북의 명예도민(?) 노무현님!> 글은 충청타임즈 3면 뿐만아니라, 충청일보 1면, 충청매일 2면에 실리기도 했다.


청주대 총장 인터뷰 이번엔 중부매일에 실려

어제 충청타임즈가 청주대 총장 인터뷰 기사를 실은데 이어, 오늘은 중부매일 7면 < 글로벌 인재 양성 대학 국제화 메카 만든다>에서 청주대 김윤배 총장 인터뷰 기사를 실었다. 인터뷰 내용은 질문에서부터 답변까지 거의 비슷하다.